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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 소셜 미디어 산업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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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은 광고주들을 위해 두 가지 새로운 AI 도구를 출시합니다. "Ads Advisor"와 "Analytics Advisor"는 Google의 Gemini AI 모델을 활용하여 광고 프로모션과 웹사이트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Ads Advisor에 대해 알아봅시다. Google에 따르면 이 도구는 Google Ads 내에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AI 파트너로 작동할 예정입니다.

Google의 입장에 따르면:

"[Ads Advisor]는 기업의 맥락을 이해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캠페인 결과를 촉진함으로써 작업을 더 쉽게 만들어 줍니다."

예시로, Performance Max 캠페인에서 Ads Advisor는 목표 달성을 위한 맞춤형 제안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다가오는 계절 이벤트에 맞춰 캠페인을 최적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에 대해, 관련 조치를 제안합니다. 사용자의 검토와 승인 후, 제안된 변경 사항은 계정에 직접 적용되어 몇 분 안에 개선된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Google Ads Advisor

이 시스템은 Google Ads 성능 데이터를 기반으로 훈련되어 있어, 캠페인 성능 향상을 위한 유용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현재의 AI는 광범위한 패턴 매칭을 통해 이전 광고 캠페인의 행동 및 성능 패턴을 인식하여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질문을 통해 성능을 이끄는 주요 데이터 요소를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Ads Advisor는 창의적인 지침도 제공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의 맥락, 현재 키워드, 기존 자산을 기반으로 검색 및 Performance Max 캠페인에 대한 키워드 추천을 합니다.

Google Ads Advisor

Google 데이터에 의해 지원되므로, 이는 제품에 가장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제안하여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높은 순위를 얻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도구인 Analytics Advisor는 성능 데이터를 안내하고 가능성 있는 최적화 기회를 강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Analytics Advisor는 즉각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성능 인사이트와 시각화를 제공하여 분석을 가속화하고 데이터의 전체적인 관점을 얻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내 사이트는 어떻게 되고 있나요?'와 같은 광범위한 질문에 대해, 비즈니스 상태에 대한 맞춤형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지난 30일 동안 내 활성 사용자가 무엇을 했나요?'와 같은 구체적인 질문을 통해 주요 지표와 이벤트에 대한 인사이트를 즉각 생성할 수 있습니다. 측정 ID와 같은 세부 사항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Advisor

단순한 분석 인사이트는 사용자가 데이터를 직접 찾지 않아도 더 관련성 있는 정보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의 트래픽 급증이나 감소 이유, 인기 페이지를 찾고자 할 때 데이터 테이블을 분석하는 대신 챗봇에 질문하여 즉각적으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AI 기반 안내를 사용할 때는 가능한 경우 응답을 다시 확인하고, 처리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추가 검증을 해야 하며, 인과 관계 혼동을 피하기 위해 올바른 질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는 Google 데이터 내에서 기회를 쉽게 찾는 보조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든, 이는 흥미로운 추가 기능이 될 것이며, 유용한 도구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Google은 Ads Advisor와 Analytics Advisor가 Google Ads와 Google Analytics의 모든 영어 계정에 제공될 것이며, 12월 초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